영등포 타임스퀘어에는 뉴욕타임즈 선정 맛집으로도 유명한 딘타이펑이 있다. 대만이 본점이라는데 대만 여행을 가서까지도 딘타이펑 본점을 가는 한국여행객들이 많다고 한다.

딘타이펑 할인 받는 방법은 멤버십카드인데 누구나 할인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준비하시길.

먼저 매장을 방문해서 멤버십카드를 달라고 한다. 딘타이펑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할때 카드 뒷면의 회원번호를 기입 하면 끝!

이렇게 한 뒤 결제할때 카드를 제시하면 10%할인 받을 수 있다. 맛있긴 하지만 워낙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10퍼센트 할인이라도 받는게 좋다.

이번에는 그래도 저렴한 메뉴들만 골라서 먹어봤다.
1. 샤오롱바오

가장 기본적인 샤오롱바오로 돼지고기가 들어있다 8피스를 시켜서 9000원이다. 만두는 아니지만 비슷하기 때문에 비교대상이 만두가 될 수 밖에 없다 ㅋㅋㅋ 만두 한 판에 9000원이라니.... 개당 1,100원 꼴인 것이다. 심지어 크기도 한입거리 ㅋㅋㅋㅋ 그래도 딘타이펑에 왔으니 샤오롱바오를 안시키면 섭섭하긴하다.


샤오롱바오가 나오기도 전에 나오는 밑반찬인데 초생강간장과 짜사이이다. 초생강간장은 솔직히 특별히 맛있진 않지만 짜사이는 맛있다. 리필에서 먹을 정도이다.


가장 잘 알려진 샤오롱바오 먹는 법은 숟가락에 하나를 올려서 만두피를 젓가락으로 찢어 국물 먼저 먹는법이다. 그리고 초생강을 올려서 먹으면 된다. 나오자마자는 상당히 뜨거우니 호호 불어 먹길. 하지만 식으면 식울수록 맛은 두 배 이상으로 맛없어지니 그냥 나오는대로 먼저 먹기를 추천한다 ㅋㅋ



2. 소고기탕면

보통 새우완탕면이나 우육면을 면종류로는 많이 드시는데 이번에는 소고기탕면을 먹어봤다. 가격은 14,000원 결과는 아주 만족스러웠다. 오히려 우육면이나 새우완탕면을 먹을 때 너무 기대해서 그런지 실망했었는데, 소고기탕면은 맛있다. 매콤하다고 고추 하나가 메뉴판에 떡하니 그려져 있지만 하나도 안맵다. 오히려 고추를 더 썰어줬으면 더 감칠맛 나게 매웠을 것 같았다.

면은 보통의 딘타이펑 면들과 똑같다. 약간 흐물흐물한 식감이라 꼬들면을 좋아하는 나와는 안맞지만 그래도 이 곳 만의 면 느낌이 난다.



3. 파이구 볶음밥

원래 딘 타이펑은 볶음밥만 먹어도 맛있지만 새로 나온 메뉴인 파이구 볶음밥을 시켜보았다. 돼지고기를 얇게 튀긴게 올라가는데, 튀김옷이 있는 튀김은 아니다. 그냥 향신료와 함께 구웠다는게 맞을 수 도 있었다.

그런데 돼지고기가 삼겹살처럼 야들야들하진 않다. 오히려 닭고기 식감 그중에서 닭가슴살 식감이 난다. 시간이 지날수록 퍽퍽함이 더해져서 맛있긴했지만 기대한 것 만큼은 아니었다. 다음에는 안시킬 메뉴.


이 가격은 멤버십카드를 제시하기 전 가격이다. 계산할 때 멤버십 카드를 제시하였더니 10% 할인 받아 33,3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아주 배불리 먹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