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cy t1 시리즈의 장점이라고도 할 수 있는 부분은 양쪽을 따로 페어링 시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점이 바로 큰 단점으로 이러질 수 있다.

우선 여러분들도 겪고 있는 문제가 나의 경우와 같았는지 비교해보시길 바란다.

<한쪽 페어링 증상>

1. Qcy_R (오른쪽 유닛)을 연결한 뒤 왼쪽 유닛을 케이스로 부터 꺼냈음에도 오른쪽 밖에 소리가 안들린다.

2. Qcy_L을 강제로 핸드폰에 연결한 다음 소리를 들어보면 왼쪽은 소리가 들리고 오른쪽은 안들린다.

3. 다시 소리 안들리는쪽을 연결시키면 반대쪽이 안들리는 증상이 반복된다.

4. 무한 반복

사실 방법을 알고 보면 그리 문제가 되지 않는 부분 이지만, 많은 사용자들이 정확한 매뉴얼을 모르기 때문에 '한쪽 페어링' 문제로 헤메게 된다.
나도 그 중 하나였다 ㅋㅋㅋㅋ
몇 번의 시도로 해결을 못하면서 약 1달간 이어폰을 방치시켰지만 마침내 해결 하였다.

그 방법을 공유해 보겠다.

여러 블로거들이 설명해 놓았지만 상당히 많은 단계로 복잡하게 설명하였다. 지금 지나고보면 그 방법이 맞음에도 불구하고 나도 헤메면서 해결하지 못했던 것이다.


우선 알아야 qcy 페어링에 대해 이해야할 개념이 있다.

1. 오른쪽 유닛이 main이다.
2. '한쪽 페어링' 모드가 되면 '초기화'를 시켜야한다.
3. 오른쪽 유닛과 왼쪽 유닛이 각각이 서로 페어링 되어야 '양쪽 페어링'이 가능하다.

위와 같은 개념만 알고있으면 간단하게 한쪽 페어링을 해결할 수 있다. 사실 몰라도 해결 가능하다...


이제 아주아주아주 간단하게 설명하겠다.
이 방법이 맞고 이 방법 뿐이므로 해결이 안된다고 할지라도 약간 타이밍이 어긋난 것임으로 계속 반복해보시길 바란다. 나도 그런식으로 해결 했기에...

<한쪽 페어링 해결 방법>
1. 핸드폰에서 qcy 양쪽 유닛 다 해제시킨후 목록에서 삭제시킨다.

2. qcy 이어폰 양쪽 유닛의 버튼을 (이어폰이 켜진상태에서) 20초간 계속 누르고 있는다. (무슨 '빨간 불이 들어왔고 빤짝거리고, 어떤 소리가 들리고말고' 다 신경쓰지 말자 오히려 헷갈리기만 할 뿐이다.

(위 과정을 거친 후
이루어져야 하는 부분이 오른쪽 유닛과 왼쪽 유닛이 서로 페어링 되어야하는 것)

3. 모든 유닛을 케이스에 넣고 시작한다. '오른쪽' 유닛만 꺼내서 다시 핸드폰과 페어링 시킨다. (왼쪽 유닛은 핸드폰과 페어링 할 필요 없다)

4. 오른쪽 유닛을 꺼낸 뒤 왼쪽 유닛을 꺼내고 양쪽이 다 나오는지 확인한다.

사실 파란색으로 표시한 2번이 전부이다. 나머지는 과정을 설명하기위한 단계일뿐.

시도해보고 안되면 몇번을 반복 반복 반복 하다보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간추리면
1. 한쪽페어링 모드를 없애기위해
초기화가 필요한 것이고

2. 초기화 후에는 양쪽 유닛이
핸드폰과 별개로 서로 페어링 되어야하고

3. 이후에는 핸드폰과 오른쪽 유닛이 페어링되면 자동으로 왼쪽이 오른쪽 유닛에 연결되어 동시에 소리가 들리는 것이다.


위 방법에서 수정이나 보완이 필요하면 댓글 달아주시고 혹시 해결하셨다면 공감이나 댓글 부탁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