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재밌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을 찾았다!!

1. 특징

원버튼 컨트롤과 세로화면으로 진행으로 게임인 궁수의 전설이다. 처음 느낌은 슈퍼셀의 대작인 브롤스타즈가 떠올랐지만 진행을 하면 할 수록 전혀 다른 스타일의 게임임을 알게 된다. 일단 멀티플레이 방식의 게임이 아니다.
게임에서 죽고나면 자신의 기록이 다른 유저들과 비교할 때 어느정도 수준인지 퍼센트로 표시되는 부분만 있을 뿐 타 유저들과의 교류 시스템은 없다. 철저하게 본인만의 싸움을 하는 것이다. 그럼에도 재미가 있다는 점에서 요즘의 게임과 확실히 다른 전략을 쓰고 있는 것이다.


게임의 출시는 안드로이드 기준 5월 17일로 채 1주일이 되지 않았다. 그럼에도 5월 25일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2위를 하고 있다. 멀티플레이 게임이 아니기때문에 이 순위가 얼마나 유지가 될지는 모르겠다. 꾸준한 업데이트와 유저간의 소통이 있는 게임들이 주로 상위권을 유지할 수 있는 이점이 많기 때문이다.

지금은 급상승 하고 있든 게임이라는 사실만은 명백하다. 그래서 '도대체 어디서 만든 게임인가?'라는 의문도 들었는데 출시한 게임이 2개 밖에 없는 Habby 라는 작은 회사이다.

2. 과금 유도 정도

개인적으로 게임을 고르는 기준은 재미도 재미이지만 가장 중요한 기준은 과금 유도의 정도이다. 과금을 하지 않고도 적절한 보상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고 높은 레벨로 올라가기에 무리가 없어야 한다. 또 과금을 할 경우라 하더라도 게임이 시시해지는 정도가 약해야 게임을 플레이 할 맛이 난다.

그러한 점에서 과금에 대한 밸런스를 적절하게 설정해놓은 게임으로 판단된다. 이 게임은 멀티플레이를 통해 다른 유저와 경쟁하는 시스템은 아니기에 과금 유저들과의 경쟁에서 뒤쳐지는 느낌은 들지 않는다. 하지만 그게 아니더라도 템빨(?)이 아니고 뭔가 내 컨트롤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을 심어준다.


3. 게임 플레이 상황 & 스킬

게임 상황에 장황한 스토리따위는 없다. 요즘에는 별달리 재미도 없는 스토리만 장황할 뿐 게임을 진행하면서는 전혀 빠져들지 않는 게임들과 비교해 볼 때 오히려 깔끔하다.
궁수가 되어 활로 몬스터들을 죽이는 게임이다. 그 과정에서 레벨이 오를 때마다 스킬을 선택하여 습득하게 되며 그 스킬들은 죽을 경우에 초기화된다.

게임의 포인트는 수십여가지의 스킬을 선택하고 조합하면서 보다 강력한 공격 능력을 만드는 것이다. 게임 내 스킬을 선택함에 있어서는 과금도 개입하지 않는다.

스킬들에는 종류는 다음과 같다
1. 얼음, 불, 번개, 독 성분을 지니는 추가 공격 스킬
2. 화살의 갯수와 방향울 증가시키는 스킬
3. 화살의 특성 다양화(통과, 벽 반동 등)
4. 공격 속도 증가, 공격력 증가
5. 장애물 통과 이동 스킬
6. 적의 죽음과 동시에 발동하는 스킬 등

위와 같은 스킬들이 30여가지를 넘는 걸로 추정된다. 당연히 이러한 스킬들이 누적되고 중복 되면서 더 강력한 스킬 조합으로 탄생된다.


4. 장비

장비는 무기, 갑옷, 반지, 펫 으로 구성되어있다. 이 역시 복잡하지 않은 구성이다. 공격에 해당하는 무기는 활, 단검, 사이드, 부메랑 등의 종류가 있다. 무기에 따라 공격력과 공격속도로 밸런스가 조정된다. 단일 공격력이 높을 경우 공격속도가 낮은 셈이다.

갑옷의 경우에는 최대 체력을 결정짓고 희귀도에 따라 추가적인 방어력을 지니게 된다.

반지의 경우에는 공격과 방어에 특성을 더해준다. 이 경우에도 역시 희귀도에 따라 추가되는 특성이 다양해지고 강해진다. 더 희귀한 아이템을 맞추게 될경우 캐릭터가 강해지기 때문에 이러한 방식으로 과금을 유도하게된다.


5. 코인 & 보석

게임 내 소모되는 화폐 기능은 코인과 보석이 있다. 코인은 주로 아이템을 강화하거나 캐릭터의 패시브 스킬을 획득하는 곳에 쓰인다. 몬스터를 죽일 때마다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초반에는 모자란 느낌이 없지만 장비를 하나 둘 업그레이드하다 보면 아껴야한다는 압박감이 오기는 한다.

보석의 경우는 아이템 상자를 열 때 사용된다

6. 현재까지 플레이 하면서 얻은 게임 꿀팁

1 - 아이템을 강화할 때는 신중히 하자. 아이템을 강화할 때에는 코인과 스크롤이라는 재료아이템이 있는데 스크롤이 모자라기보다 코인이 더 빠르게 모자라게 된다. 때문에 희귀 아이템을 먼저 맞추고 하나의 아이템을 중점적으로 강화하는 편이 좋다.

2 - 희귀아이템을 얻기위해서는 흑요석 보물 상자를 열어야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초반에는 보석을 상자 열 때 쓰는 걸 추천한다. 플레이 상황에서 죽게되면 한 번의 목숨을 주는 기회에 30개의 보석이 필요하다. 경험상 해당 판은 조합된 스킬이 좋지 않아 죽는 경우가 많으니 다시 한 번 기회가 온다고해도 죽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정말 필요항 경우가 아니라면 아끼는 편이 좋다.

3. 스킬 추천
반동의 벽
 리코셰(화살이 적을 맞고 튕겨 다른 적을 공격)
번개 성질 스킬
 화살의 갯수 증가 스킬
공격 속도 부스트

위 스킬들을 우선적으로 선택할 경우 한 번의 공격당 피해를 주는 데미지가 높아지기 때문에 수월하게 클리어하기 유리하다.

오랜만에 간단하면서도 중독성이 있는 게임을 찾게된 것 같다 ㅎㅎㅎ 앞으로의 업데이트와 Habby라는 회사에서 나오는 다른 게임들도 기대하게 된다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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