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을 시작으로 아직까지도 qcy 블루투스 이어폰의 인기는 지속되고 있다. 가장 기본적인 모델인 t1c(t1,qs1)모델은 2만원대에 구매가능하다.

각종 이벤트나 쿠폰을 먹이면 만원대에도 직구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니 그 어떤 tws이어폰 보다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다.

리뷰에 들어가기에 앞서 모델명들을 정리해보자.
qcy tws t1, t1c, t2c ,t1s, qs1, qs2

간단하게 정리하겠다.
1. qcy t1 = t1c = qs1(해외 판매용)

참고로 tws는 True Wireless Stereo의 약어로 선이 완전이 빠진 블루투스 이어폰을 일컫는 말이므로 모든 모델명에 들어갈 수 있다.
위의 모델처럼 아래 사진처럼 뚜껑이 없는 케이스 모델로 380mAh 배터리 용량을 갖는다. 대기시간은 120시간이며, 재생시간은 4시간으로 나타나있다. 사용자들의 리뷰들을 살펴보면 실제 시간은 스펙 상 시간보다는 조금 덜 지속된다고 한다.


2. t1s = t2c =qs2

이 제품 역시 모델명이 위와 같이 여러 가지지만 모두 같은 모델이다. 1번 모델에 비해 가격이 조금 더 나간다. 하지만 배터리 용량은 800mAh로 늘어났다. 케이스에 뚜껑이 있으며 자석으로 고정이 가능하여 안정감있게 열고 닫을 수 있다. 에어팟 케이스에서 느껴지는 닫을 때 자석끼리 붙여지는 쾌감(?)도 어느정도 있다.


나는 이 두 번째 모델을 구매하여 약 2달 간 사용해보았다. 이에 따른 후기를 써보도록 하겠다

<패키지>
먼저 이렇게 배송을 받으면 크게 꾸며지지 않은 듯한 패키지를 받게된다. 패키지의 앞모습은 심플 그 자체이다. 모델명까지 찾기가 어려울 정도..
중국산 가성비 제품에서 찾기 쉬운 특징이다. 대표적인 중국산 가성비 제품으로 유명한 샤오미 역시 흰색 종이상자에 심플한 디자인의 케이스가 대표적이다. 소비자 입장에서 이를 통한 원가 절감이 저렴한 가격으로 이어진다는 이유라면 환영할 만한 사항이다.

<구성품>
상품을 열어보면 케이스(케이스 안에 이어폰은 넣어놓은 상태), 충전용 케이블, 실리콘 팁, 매뉴얼이 끝이다. 충전용 케이블은 케이스에 연결하는 것으로 8pin 규격을 사용한다.

매뉴얼에서 t2c라는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전원 on/off, 다음곡 재생, 전화 통화 연결 등의 방법이 나와있다. 한국어는 나와있지 않기에 과감히 패스한다.

앞으로 들고다닐 세트임 이어폰과 케이스이다. 이어폰 본체의 두께가 얇지만은 않다. 착용한다면 거슬리지는 않지만 정면에서 볼 경우에도 상당히 튀어나온 편이다. 하지만 신경쓰일 정도는 아니다. 아직까지 보청기마냥 아예 보이지 않을정도의 크기를 지닌 블루투스 이어폰은 없기 때문이다.
qcy라고 적혀있는 부분은 아는 사람만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눈에 띄진 않는다. 지하철에서 간혹 보이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보면 qcy사용자들끼리만 알아볼 수 있는 정도이다.

<사용 후기>
1. 소음 차단
2달간 꾸준히 사용하고 있다. 에어팟을 6개월 넘게 사용했는데 가장 불편한 점은 오픈형이라는 점이었다. 원래 이전에는 커널형을 사용했던지라 소음을 차단해준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2. 괜찮은 음질
쉽게 말하면 고음이나 고음량에서 발생하는 지지직거리는 소음인 distortion을 느낄 수 없었다. 이것만으로도 만족스럽다. 저음이 강조된 음질이라고 하지만 그냥 음악을 즐기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특별히 밸런스가 무너진 점도 찾기 어렵다.

3. 넉넉한 배터리 용량
1시간 출퇴근 거리동안 아무리 사용해도 충전 후 1주일은 넉넉하게 사용한다. 그냥 주말에 한번씩 충전해놓으면 배터리때문에 신경쓰일 일은 없을 것이다. 아직까지 사용 중 배터리가 없어서 당황한적은 한번도 없다.

4. 에어팟보다는 불안한 연결
가끔 연결이 한 쪽만 된다거나, 연결이 끊기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에는 이어폰 버튼을 길게 누르면 전원이 종료되는데, 이를 통해 재연결하면 대부분 증상이 해결된다. 이래도 해결이 안될 때에는 아예 핸드폰에서 연결을 초기화하여 사용한다. 이제까지 핸듳폰에서 재연결한 적은 1회뿐이다.

나는 동남아판 큐텐이라는 조금은 신뢰성이 떨어지는 쇼핑몰을 통해 저렴하게 구매했기때문에 감히 추천드리지는 않는다.

하지만 적정한 가격대를 추천해주면 다음과 같다.
t1c모델의 경우 18,000~23,000원
t1s모델의 경우 20,000~26,000원
으로 구매하게 되면 저렴하게 구매라는 편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나는 1달여간 시세를 관찰하며 두 모델을 합하여 4개를 구매하여 가족들과 친구들에게 선물하면서 적정선을 파악하였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