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entertain.v.daum.net/v/20190622234632314

kbs2의 프로그램 대화의 희열2에 서장훈이 게스트로 출연하였다.

현재 서장훈이 출연하는 다른 프로그램에서서장훈의 역할은 현실적이고 이성적인 캐릭터이다.

아는형님에서는 웃음을 주는 개그 캐릭터까지 연기하면서 완전한 방송인으로 변신하였다.

그러는 그가 방송에서 그의 농구선수 은퇴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얘기했다.

그가 슬럼프에도 불구하고 은퇴를 조금이나마 늦춘 이유는 바로 '자신의 은퇴보다 이혼 소식이 더 큰 관심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한다.

농구선수로서 일생을 바쳤는데 그에게 '이혼'이라는 슬픈 소식이 자신의 일생을 바친 농구선수 은퇴보다 관심을 더 받는걸 용납하지 못했다고 한다.

그의 이런 마음이 충분히 납득이 간다.

요즘에는 60세에 정년을 채우고 은퇴하는 회사원들도 자신의 은퇴를 쉽게 받아들이지 못하고 우울증으로 이어진다고 한다.

운동선수들은 오죽할까.
평생의 노력을 학창시절부터 쏟았는데 은퇴에서 오는 상실감은 일반인들의 은퇴보다 더욱 크게 느껴질 것이다.

게다가 서장훈 같이 그 직업에 대한 높은 커리어와 자부심이 있다면 은퇴에 대한 중요도는 어느 무엇보다 컸을 것이다.

그런 그에게 은퇴가 다른 무언가로 가려지는걸 참지 못했을 그 심정이 이해가 간다.

앞으로 방송인으로도 그만의 캐릭터를 더욱 발전시켜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전달하는 모습을 기대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