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에서 새롭게 공개한 콘셉트 카 45가 화제가 되고있다. 뭐 항상 콘셉트 카는 화제를 끌기 위한 목적으로 만든것이긴 하지만 이번에는 전기차라는 이유와 현대자동차의 '포니'모델 디자인을 계승했다는 점이 특이하다.

<현대 콘셉트카 HDC-1>





<현대 콘셉트카 HDC-2>




<현대 제네시스 콘셉트카>



<현대 아이오닉 컨셉트 카>


위와 같이 현대자동차의 콘셉카들을 보면 다소 과장된 디자인을 보인다. 이번 독일 프랑크푸르트 메세에서 열린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한 EV 콘셉트카 45 역시 마찬가지이다.

현대자동차는 새로운 고객 경험 전략인 STYLE SET FREE를 내세웠다. '스타일 셋 프리'란 간단 '고객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차량의 인테리어 부품과 하드웨어 기기, 상품 콘텐츠 등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전동화 기반의 개인 맞춤형 고객 경험 전략'이라고 현대자동차는 밝히고 있다.

콘셉트카 이름은 '45'이다. 숫자로만 구성되어 있는게 참 특이하다. 45년전에 현대자동차의 역사가 시작되었다는 의미를 담고있는 듯 하다.

45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굉장히 직선적이다. 포니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따라가고 있지만 전면 디자인을 보면 마치 제네시스의 그릴을 연상케한다.


45의 큰 특징 중 하나는 헤드램프가 고정되어있지 않다는 것이다. 이러한 헤드램프의 모양을 현대차는 키네틱 큐브 램프라고 일컫는다. 헤드램프가 고정되어 있지않고 물리적움직임을 통해 버다 진보된 방식을 취한 것이다.



또 하나의 커다란 특징 중 하나는 실내 공간에 있다. 자동차를 이동수단이 아닌 '삶의 공간'으로 바라보는 개념이 담겨있다. 마치 거실에 있는 듯한 평평한 바닥은 '스케이트 보드'라고 불린다. 이러한 평평한 바닥은 내연기관이 아닌 배터리팩이 하단에 내장되어있기 때문에 굴곡없이 가능한 것이다. 또한 카페트를 사용해서 소음까지 최소화하는 기능을 한다.


45는 좌석에 나무 재질을 더하였다. 미래적인 외관디자인에 실내에 나무 재질이 먀치가 안되기는 한다. 하지만 거실과 같은 분위기를 추구하는 디자인에 나무와 패브릭 소재는 안락감을 더해준다.



45는 1열 좌석이 뒤로 돌아가는 스위블 시트를 사용하였다. 마치 자율주행 차에서나 볼수 있을 법한 느낌을 '스타일 셋 프리' 전략에서 보여주고 있다. 시트의 두께 자체도 얇아져 공간은 더욱 넓어졌다.



45는 현대차가 전동화 플랫폼으로 다가가기 위한 콘셉트 디자인이 될 것이다. 45년 전인 1974년 토리노 모터쇼에서 포니쿠페콘셉트가 공개된 후 45년 동은 현대차가 쌓아온 헤리티지에 대한 존경심이 담겨있다.


앞으로도 현대자동차의 콘셉트카를 보며 현대차의 아이덴티티와 앞으로 나올 미래의 자동차 모습을 동시에 볼 수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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