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죽어도 죽어도 오르지 않던 티스토리 블로그 조회수가 슬슬 오르고 있다.
4월말부터 제대로 시작한 티스토리 블로그인데 5월, 6월,7월까지만해도 하루에 조회수가 정말 많아봤자 1,000이었다. 그것도 네이버블로그 조회수가 잘 나오는 게시글에 티스토리 블로그 링크를 걸어 기생하던 덕분에 유입되었던 조회수다. 그게 아니고서는 평균 조회수는 100~200에도 못미쳤다.


<티스토리 블로그 조회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다음 포탈을 통한 유입을 늘려야한다>

그러던 어느날 8월부터 조회수가 급등하기 시작했다. 다음 포탈을 이용하던 사람은 현저히 적기때문에 유입은 네이버를 통해서만 늘려야한다는 내 방식이 완전히 틀렸음을 깨닫게 되었다.

다음을 통한 유입이 늘어나자 기하급수적으로 오른 8월의 월간 방문수이다 참고로 8월 현재 13일인 상황이다. 붉은 부분이 검색을 통한 유입이고, 회색부분이 네이버 블로그의 내가 설정해둔 링크를 타고 들어온 유입이다.

일간 방문자수도 확실히 붉은 부분이 많아졌음을 알 수 있다.

유입경로를 살펴보면 검색을 통한 유입이 이전 달 21,000건으로 그 중 다음 검색을 통한 것이 대부분이다. 이 부분이 지난 3개월 동안 거의 1,000도 안되었기에 조회수가 늘어날 기회가 없었던 것!

원래 항상 유입경로 중 1위를 차지하던 네이버 블로그를 통한 유입이 4위로 밀려나게 되면서 내 블로그도 기생이 아닌 자체 유입을 만들어낼 수 있었고, 비로소 조회수를 1,000이상이 꾸준히 나오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물론 아직 네이버 블로그 조회수에는 못미치지만, 수익은 애드포스트와 비교했을 때 애드센스가 훨씬 조회수 대비 높고 안정적이다. 그렇다고 네이버 블로그를 포기하기에는 네이버의 조회수가 가져다 주는 광고효과를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앞으로도 꾸준하게 2가지 블로그를 같이 운영할 생각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