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등록하려고 한지 몇개월이 지났다.

잠시 블로그 관리를 놓고 있다가. 지난달 말부터 다시 관리를 시작하였다.

다시 게시글을 꾸준히 올리면서 상승하는 조회수를 보며 희망이 생겼다. 그런데 그 조회수 상승이 그리 오래 가지는 않았다.

게시글을 쓰며 좋은 키워드가 포함된 글에 집착하게 되었다. 그러면서 조회수가 오르긴 했지만 내가 관심 가는 분야가 아닌 지라

지속적인 글을 쓰기가 어려웠다. 조회수가 50정도면 많이 나온다고 느껴지는 정도인 지금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해보았다.

애드센스가 아무리 까다롭다고 한들, 자신의 블로그가 전혀 통과 될지 않았으면서도 통과 처리 되었다는 글을 보았다.

나도 한 번? 이라는 생각으로 반신반의 하면서 일단 신청해보았다.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일단 구글 검색창에서 구글 애드센스 가입을 검색한다.

 

https://www.google.com/adsense/

 

웹사이트로 온라인에서 수익 창출 | Google 애드센스 – Google

Navi Series 일본의 온라인 디렉토리가 지역 업체를 홍보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Kenji Shinjo 씨는 애드센스를 사용하여 비즈니스가 성공하도록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www.google.co.kr

2.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로 들어간다. 

그러면 아주 시각적으로 명료하게 지금 가입하기가 눈에 띈다. 클릭 후 가입창으로 넘어간다.

 

3. 그럼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에 등록할 사이트의 url, 그리고 구글 이메일 주소, 애드센스 정보 메일 수신을 체크하는 란이 나온다.

모두 입력과 체크를 완료한 뒤에 '저장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4. 그럼 아래와 같이 애드센스 코드가 부여된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메타코드를 나의 티스토리 html 편집에서 붙여넣기 하는 법을 했던 것과 동일한 단계이다.

하단의 코드를 복사한다. 

 

 

 

5. 이제 티스토리의 관리페이지에 들어간다. <스킨 편집>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html편집을 찾는다.

 

 

6. html에서 <head> 와 <head/> 사이에 복사한 태그를 붙여넣으면 html편집은 완료되었다.

 

 

정상적으로 태그 복사가 되었다면 구글에서 이제 사이트를 검색하고 등록이 완료된다.

마지막 화면에서는 이제 잠시 기다리라는 메일이 나온다. 과연 지금 내 블로그 상태로도 애드센스가 가입이 될 수 있을지 궁금하다.

블로그 개설한 지는 3개월이 넘었지만 제대로 글을 꾸준히 올린지는 10일정도밖에 안되었다.

네이버의 애드포스트 경우에는 지난달 조회수를 기준으로 통과 여부를 판단한다고 한다.

그래서 조회수가 어느정도 나온 뒤 한 달 뒤를 노려야 하는데, 티스토리는 그런 기준은 없어보인다.

그래서 좀 급하게 가입을 했는데 오늘 저녁에 한 번 메일 결과를 기다려 봐야겠다. 

만약 지금 상태로 가입이 완료되어 광고를 게제할 수 있다면, 지금까지의 블로그 조회수를 공개 하여 

다른 블로거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