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29 - [블로그 수익 내는 과정] - 네이버에 티스토리 노출시키기 1단계 HTML 주소 복사

앞서 글쓴 1단계인 html 메타 태그를 수정한 뒤에 아무런 효과가 없음을 알았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로그인 한 후 내가 등록한 사이트를 눌러 죄측의 요약탭을 살펴보자.

아래로 조금만 내리면 내가 등록한 사이트의 최적화 정도를 간추려주는 표가 있다.

위와 같이 뭔가 검색로봇수집, 콘텐츠 관리, 사이트 활성화 부분에 문제가 있음이 보인다.

다 '최고에요' 라고 써있어야 마음이 놓일것만 같은 기분이다. 여러 블로거들의 글을 검색 해본 결과

사이트 최적화는 네이버 노출에 필수적이 요건임을 알게되었고, 차례차례 손보기로 했다. 

일단 rss 제출 부터 하기로 했다. 가장 쉬워 보였고 실제로 별것이 없었다. 그러던 도중 RSS가 뭔지 궁금해져서

한번 찾아봤다.

RSS : (컴퓨터) 정말 간단한 신디케이션(인터넷에서 뉴스를 배포하는 하나의 표준 시스템) (Really Simple Syndication)

이라고 한다. 블로그에 등록된 글들을 사용자가 쉽게 구독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네이버 노출에 이게 왜 중요할까?

검색엔진들은 바로 이 RSS를 통해 블로그들의 새로운 글이 등록 되었음을 확인하기 때문이다.

다시말해 네이버라는 검색엔진이 RSS를 통해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새로운 글이 올라왔음을 확인한다.

그럼 제출해야겟네!! 다행히 제출 방법은 아주 쉽다.

바로 위화면 에서 내사이트 주소 뒤에 rss만 입력한 뒤 확인을 눌러주면 끝!

그렇다면 내 블로그의 글이 이제 네이버에서 술술 읽혀질까? 아니다. 블로그 글 제목을 그대로 갖다 붙여 검색해도 네이버에 노출이 안된다.

3단계로 나아가자. 

3단계 :  사이트맵 제출

2019/04/29 - [블로그 수익 내는 과정] - 네이버에 티스토리 노출시키기 1단계 HTML 주소 복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