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는 나의 글을 아무리 네이버에 검색해도 나오지 않아 마침내 네이버에도 내 티스토리를

노출시켜야 하는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이 방법은 어렵진 않지만 시행착오 또한 있기 마련이다. 

1단계는 가장 쉽습니다 천천히 따라오세요.

네이버에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검색하여 위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하시면 연동 할 사이트를 추가하는 창이 바로 나옵니다.

여기에 바로 내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추가하면 됩니다. 근데 이걸로 끝나지 않는게 문제..

내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추가하면 아래와 같이 HTML 메타태그가 생성되는데 이걸 복사해서

내 티스토리의 HTML을 편집해주어야 한다. 

자 그럼 이제 내 티스토리의 관리페이지에 들어가보자.

꾸미기 란을 보면 스킨 편집을 볼수 있다. 그걸 클릭하면 된다.

다음으로 우측 상단을 보면 현재 스킨의 HTML 편집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있다. 이걸 클릭!

이제 거의 다 왔다. 바로 이 복잡한 놈들에 내가 복사해 온 메타 태그를 끼어넣어주면 된다.

<head> 밑을 보면 여러 <meta ~~~~~~~~~>놈들이 있다 이것들 맨 아래에 내가 복사해온 메타 태그를 붙여넣기 하면 된다.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페이지로 돌아와 보안절차 이미지를 입력하면 된다. 

이게 마지막 단계!!

아래와 같이 나오면 가장 첫단계는 완성된 것 이다. 내용을 보면 사이트 소유 확인은 완료되었다.

하지만 검색노출은 보장하지 않는다.!!!!!!!!! 아니나 다를까 아직 네이버에서 내 티스토리 블로그는 찾을 수 없었다.

그래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로 했다.

RSS와 사이트맵 등록!!

2019/04/29 - [블로그 수익 내는 과정] - 네이버에 티스토리 노출시키기 2단계 RSS 제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