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을 다운받고 싶은 경우가 있다. 백그라운드에서 음악듣기도 불편한게 유튜브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상업적 이용이나 배포 목적이라면 당연 불법이기 때문에 유튜브에서는 잘 막아놓은 것 같다. 예전에 아이폰을 쓸 때에는 탈옥을 하지 않는 이상 유튜브 영상이나 음성파일을 다운받는 법은 너무 어려웠다.

안드로이드 폰을 쓰니 이러한 점이 해결되었다. 루팅을 하지 않아도 어플이나 시스템에 대한 접근이 쉬워졌다.

 그 중 하나가 유튜브 영상을 다운받는 법이다. 음성파일만 따로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있다. 나는 주로 음성파일만 받을 예정이어서 한 번 그 과정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먼저 아래 사이트로 들어가서 flvto어플을 받는다.
https://www.flvto.biz/kr/


이제 유튜브로 가서 다운로드를 원하는 영상의 링크를 복사한다. 다음 flvto어플로 들어가 미디어 링크를 입력하는 란에 붙여넣기 한다.



나는 현재 가장 핫한 영상인 bts 노래로 테스트하였다. 링크를 복사하는 방법외에도 바로 search버튼을 눌러 원하는 영상을 찾는 것도 가능하다.



어떠한 방식으로든 영상을 찾고 나면 유튜브와 같이 영상이 재생된다. 그러면 좌측 상단에 다운로드 표시가 뜨게되는데 이걸 눌르면 다운로드 버튼이 영상 아래에 활성화된다.

오디오와 영상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나는 오디오만을 다운로드 해보았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하단의 다운로드 탭에서 내가 다운받은 영상이나 오디오 파일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수 오디오 파일은 mp3파일이 아니라 m4a파일이다. 둘 사이의 음질에서의 차이점은 거의 없다. 다만 mp3를 지원하는 기기가 더 많다. 과거에는 거의 애플에서만 m4a파일을 사용했었는데, 요즘에는 m4a도 거의 모든 기기나 플레이어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상관없다. 다운로드 목록에는 용량과 파일 형식이 쓰여있다. 4분 13초짜리의 오디오가 3.90mb이니 적당한 규격이라고 생각된다.



flvto어플을 이용해서 플레이해도 좋으나 나는 구글 플레이 뮤직에서 재생하였다. 아무래도 핸드폰에서 부드럽게 돌아가는 음악 어플을 통해서 재생하는 걸 추천한다. 다운로드된 폴더는 converter downloads이다.


이상으로  flvto어플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유튜브 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이 끝났다. (배포나 상업적 목적으로는 금지하는 것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